본문 바로가기

나날의 기록

노르웨이 관광안내서 (Norway in your pocket) 득템!

설마 올까 싶었는데 진짜 왔다. 두둥!

신청한 것도 잊어 먹고 있었던 노르웨이 관광안내서.

 

 

노르웨이 관광안내서인데 스웨덴에서 왔다. 물류센터가 스웨덴에 있는 모양인듯?

 

 

2014년 따끈따끈한 노르웨이 안내서! Norway in your pocket. 손 안에 들어오는 크기의 소 책자다. 귀엽당 :-)

 

 

겨울왕국의 배경이 노르웨이와 피요르드 였다는 사실! 겨울왕국이 뜨면서 노르웨이 관광청에서도 전사적으로 마케팅 하나 봄 ㅎㅎ

 

 

FJORD라 쓰고 피요르드라 읽는다. 노르웨이어로 J는 Y발음! 노르웨이에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꼭 들리고, 보고, 느껴야 할 곳.

여행객 대부분이 제일 유명한 게이랑게르 피요르드에 가는데, 노르웨이는 전 국토가 피요르드라 할 정도로 곳곳에 크고 작게 피요르드가 있다..
피요르드 안에서 1박을 할 수 있는 숙소도 있으니 가게 된다면 꼭 노르웨이 대 자연속에서 하루 밤 머물러 보길 추천한다!
나는 뤼세 피요르드까지 배를 타고 가서 1박을 한 적 있었는데, 날씨도 매우 좋았고 심지어 피요르드 사이로 뜬 무지개도 볼 수 있었다..하앍.
밤에는 물론 눈 앞까지 쏟아지는 듯한 별들도 보았고.. 한국에는 보기 힘든 자연 경관이라 압도당하면서도 아름답다, 아름답다..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ㅠㅠ
피요르드 관광은 시즌제로 운영되는데 노르웨이 특성상 겨울이 길다보니 (아마도 3월-9월까지) 봄-초가을까지 피요르드를 방문할 수 있다.

 

 

하이킹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노르웨이도 무척 좋은 나라임! Be inspired by Norway to have an active holiday!!

 

 

내가 살았던 노르웨이 트뢴들락 지방도 한 페이지로 소개 되어있었음! 반가웠음 ㅠㅠㅠ 이 지방에는 대표 도시로 트론헤임이 있다. 노르웨이에서 오래된 도시 중 하나로 역사적으로 매우 유서 깊은 곳이다. 우리 나라로 치면 경주 쯤 되려나. 경주 사람들이 경상도 방언을 사용하듯 여기 사람들도 트뢴들락 방언이 있어서 오슬로 사람들이 사용하는 노르웨이 말보다는 약간 억양이 쎄고 쓰는 단어도 좀 다르다 ㅎㅎ

 

앜!!! 그리고 맨 뒷페이지!!! 왠지 뭔가 있다 싶었더니!!!

 

 

요래요래 쫙 펼치 는 중...설마..설마!!  

 

 

노르웨이 전도와 각 지역별 상세 지도 등장 ㅎㅎㅎㅎㅎㅎ 아 깨알 같음. 귀여워.

 

 

그리고 타이거 코펜하겐에서 구입한 노르웨이 지도 공책 괜히 꺼내봄 ㅋㅋㅋㅋ 역시 이쁘다 ㅠㅠㅠ

 

 

이렇게 두고 보니 뿌듯하다. ㅎㅎㅎ 노르웨이에 방문하는 한국인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더 많은 사람들이 노르웨이와 사랑에 빠져 보기를 바란다!! :D

 

Tip: 책자 받아보고 싶으 신 분들, 관광책자는 영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독일어 등으로 보급되고 있고 언어 선택해서 받아 볼 수 있음.
한국어 판도 나왔다고 들었는데 아직 노르웨이 관광청에는 나와있진 않네요. www.visitnorway.com 방문해서 구독신청하면 잊고 있을 때쯤 ㅋㅋㅋㅋ
노르웨이 책이 내 손안에 들어 온답니다! 깜짝 선물 같고 기분 좋아짐ㅋㅋㅋㅋㅋㅋ 관심 있으신 분들 꼭 신청 하시길.